Home > 아로마테라피 > 에센셜오일


​장미는 비너스(미의 여신, 금성)의 상징이며, 사랑과 예술, 모든 미의 창조를 맡고 있는 '꽃의 여왕'으로 알려져 있다. 깊고 그윽하며 우아한 장미향은 감정에 깊은 영향을 미쳐 현대인의 스트레스(우울, 불안, 분노, 슬픔, 두려움 등)를 장미 꽃잎처럼 감싸 안아, 마음 속 깊은 곳으로부터 감정을 진정시켜주며 마음을 열어주는 역할을 한다.
모든 피부에 사용 가능한 오일이며, 여성 생체 리듬을 조절하고, 심신을 언제까지나 젊고 싱싱하게 보존해주는 여성을 위한 최고의 오일이다.

여성의 트러블(PMS, 월경통, 생리 불순, 갱년기 증상)에~

로즈 오일은 여성의 호르몬 밸런스를 조절하는 훌륭한 오일이다. 통증, 중압감, 심리적 불안감 등 생리때 찾아오는 트러블과 갱년기에 나타나는 여러 증상을 부드럽게 완화시켜 준다.
1. 평상시 캐리어 오일 1스푼(5ml)이나 마사지크림에 로즈 오일 2~3방울 희석하여 1일 1회 복부와 허리, 가슴 등에 골고루 마사지한다.
2. 좌욕이나 입욕시 2~3방울 떨어뜨려 사용한다.
3. 평상시 팬티에 1방울 떨어뜨려 활동한다.-가장 빠른 신체내 흡수 방법 중 하나

출산후~

출산후에는 호르몬 밸런스의 변화와 육아로 인해 우울증에 걸리기 쉽다. 이때 로즈는 마음 속 깊이 평안함을 준다.
아로마램프에 로즈 오일을 1~2방울 떨어뜨려 방안에 발향하여 향의 세계로 잠깐이나마 빠져보자.

건조 ? 노화피부, 피부 재생의 탁월한 효과

1. 호호바 오일 1스푼(5ml)이나 사용하고 있는 영양크림, 에센스에 1방울 정도 희석하여 아침, 저녁으로 바른다.
2. 얼굴용 팩에 로즈 1방울을 섞어준다.(곡물, 석고, 꿀등 어떠한 팩에도 가능)
*스킨 대용으로 로즈워터 자체를 사용해도 좋다.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우울, 불안, 슬픔, 분노 등)커다란 슬픔이나 분노, 견디기 힘든 스트레스등으로 어려울 때, 당신의 마음을 부드럽게 감싸안아 마음속 깊은 곳으로부터 진정시켜 준다.
장미 꽃은 감정에 깊이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다. 상처받은 마음에 장미 한다발을 주는 기분으로 향을 발향해보자.
1. 로즈 오일을 티슈, 손수건등에 1방울 떨어뜨려 깊게 들이마시며 호흡한다.
2. 귓볼 뒤나 앞가슴에 한 방울 찍어 주어 활동한다.
3. 좌욕이나 입욕시 1~2방울 떨어뜨려 사용한다.

엄마와의 첫만남(First Scent)에~

아이가 이 세상에 처음 태어날 때 환영한다는 의미로 엄마의 가슴에 로즈 한방울을 떨어뜨린다. 그러면 엄마가 아이를 처음 안았을 때 아이와 엄마 모두 장미향으로 가득할 것이다.

신생아 마사지 오일에~

갓 태어난 신생아는 태열도 있고 피부가 연약하다.
이때, 호호바 (또는 스위트아몬드) 오일 50ml에 로즈 오또 1방울을 희석하여 마사지한다.

향수에~

여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꽃, 로즈. 이 오일을 중심으로 장미꽃을 이미지해서 향수를 만들어 보자. 당신의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할 것이다.
1. 캐리어 오일 1스푼(5ml)에 로즈 3방울, 오렌지 스위트 5방울을 희석하여 향수처럼 사용한다.
2. 에탄올 60ml, 정제수 35ml, 로즈 20방울, 오렌지 스위트 40방울, 버가못 40방울을 블렌딩하여 사용한다.

로즈 워터 사용하기 로즈 에센셜 오일 추출시 나오는 부산물이며 수용성으로 100% 원액이 아닌 리터당 0.002~0.1% 정도 에센셜 오일의 화학적 성분이 녹아져 있으므로 워터 자체만으로도 피부 보습, 순환 촉진을 도울 수 있다.
건조하거나 칙칙한 신체부위에 수시로 뿌려주어 흡수시킨다.
팩을 만들거나 비누, 화장품을 만들 때 물 대신 사용하면 피부에 더욱 도움이 된다.

장미 각질 제거제 흑설탕 또는 고운 소금에 캐리어오일을 1:1로 섞은 후 로즈 오일을 떨어뜨린다.
보통 100g정도의 양에 10방울 정도, 이때 라벤더를 혼합해도 좋다 (예 흑설탕 50g: 그레이프시드(캐리어 오일) 50ml : 로즈 5방울 : 라벤더 5방울)

장미포푸리 

물 받은 장미를 잘 말려 주머니에 넣으면 향기로운 포푸리가 되고, 속옷 서랍장에 넣어 두면 옷 입을 때 마다 장미의 은은함을 느낄 수 있다.

식용장미를 이용하여 샐러드나 허브 비빔밥등 음식에 사용할 수 있다.

허브차 즐기기 : 평상 시 생리장애가 있거나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피부가 거친 경우, 또는 심리적으로 안정이 안될 때 장미 허브티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

드라이 플라워 

잘 말린 장미는 집 안 인테리어나 분위기를 계절에 상관 없이 한껏 살려 줄 수 있다.

!!! 주의사항 

임신초기에는 로즈 오일의 사용을 피한다.
10도 이하에서는 로즈 오일이 고체화 되는 경우가 있다. 이 때는 병을 손에 쥐고 따뜻하게 해주면 원래대로 되돌아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