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아로마테라피 > 에센셜오일


마음을 밝게 해주는 감귤(시트러스) 계열의 정유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있으며 상큼함과 달콤함으로 인해 정신을 고양시켜주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특성이 있다. 또한 식욕을 돋우며 소화촉진에도 도움을 준다. 향이 좋지 않은 정유도 감귤계의 정유와 블렌딩하면 향이 좋아진다.

!! 주의 사항

1. 감귤계(시트러스) 정유는 모두 광감성이 있다. 이런 정유가 피부에 닿은 그대로 햇빛을 받으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어서 6시간 동안은 햇빛 노출을 피해야 한다.
2. 감귤계의 정유는 산화가 빨라서 개봉 후 9개월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1. 오렌지 스위트(Orange Sweet)

학명: Citrus sinensis
주요작용: 불안, 따뜻한 분위기, 식욕부진, 소화촉진, 아이들의 정서적 기쁨, 숙면

오렌지 향은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여 집안이나 사무실에 발향하면 조화로운 분위기가 형성된다.

편안한 숙면~

아로마 램프에 3~5방울을 떨어뜨려 침실에서 향을 즐겨보자.
식욕부진, 정서가 불안한 아이들에게 평상 시 발향이나 아로마 목걸이 등을 이용하여 향을 맡게 한다.

소화가 잘 안되는 아이들 

캐리어 오일 1스푼(5ml)에 오렌지 오일 2방울을 떨어뜨려 따뜻한 엄마의 손길로 배를 마사지 한다.

조화로운 분위기 연출에~

집안에서 가족간에 다툼이 있었거나 사무실 분위기가 썰렁할 때, 오렌지 오일을 발향하면 따뜻하고 조화로운 분위기가 연출된다.


2. 그레이프후룻( Grapefruit): 자몽 

학명: Citrus paradisi
주요작용: 항우울, 정신 고양, 항균, 이뇨 작용, 림프순환 촉진, 비만 관리

아침 햇살의 Sunshine에 비유되는 자몽 향은 어둡고 우울한 마음에 밝은 빛을 주는 대표적인 오일이다.

기분이 우울하거나 리후레쉬에~

1. 티슈, 손수건 등에 1~2방울 떨어뜨려 향을 맡는다.
2. 아로마램프에 3~5방울 떨어뜨려 발향한다.
3. 아로마 목걸이에 그레이프후룻 오일을 넣고 다닌다.

셀룰라이트, 체액정체, 비만 관리에~

1. 캐리어 오일 1스푼(5ml)이나 마사지 크림에 그레이프후룻 3방울을 희석하여 바르면 림프 순환 촉진과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된다.
2. 젖은 수건에 3~5방울을 떨어뜨려 3~4주 동안 매일 셀룰라이트 부위를 문지른다.
3. 천연 소금 한주먹에 5방울 떨어뜨려 족욕한다.


3. 만다린(Mandarin)학명: Citrus reticulata
주요작용: 항우울, 진정 작용, 소화 불량, 변비, 대장 증후군, 세포 재생 어린이나 임산부에게 사용해도 안전한 오일이다.

아이들 방에~

달콤한 시트러스 향은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있다. 늦게까지 잠 들지 않는 아이들 방에 램프 발향을 해 보자.

튼살 케어에~

갑자기 체중이 증가하거나 임신 중반에 접어들면 튼살이 생기게 된다.
캐리어 오일 1스푼(5ml)이나 마사지 크림에 만다린 오일 3방울정도 희석하여 매일 1~2회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네롤리 오일과 윗점 캐리어 오일도 도움이 된다.

소화 불량에~

캐리어 오일 1스푼(5ml)에 만다린 오일 2~3방울을 떨어뜨려 시계 방향으로 마사지 한다.


4. 레몬(Lemon)학명: Citrus limon
주요작용: 살균, 항균, 항박테리아 효과, 기분 전환, 피부미백효과, 집중력 향상, 이뇨, 면역력 증강, 매출 증진, 정맥류

깨끗하고 상쾌한 레몬 향은 삶의 의욕을 붇돋아 주고 머리를 맑게 하며 유머를 되살아 나게 하는 오일로 알려져 있다.

머리를 맑게 해서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1. 집중이 잘 안 될 때는 손수건이나 티슈에 레몬 1~2방울을 떨어뜨려 흡입해보자.
2. 아로마램프에 레몬 향을 발향한다.

매출 증진에~

레몬 오일은 유머를 찾아주고 목표에 효율적으로 접근하게 하는 특성이 있어서 샵 매출 증진에 도움을 준다.
1. 아로마램프에 레몬 오일 5~7방울을 떨어뜨려 발향한다.
2. 아로마 가습기에 레몬 오일 10방울을 떨어뜨려 은은하게 레몬향이 퍼지게 한다.

미백효과 

특히 레몬 오일은 피부 미백의 효과를 주며 천연화장품을 만들어 사용하거나 현재 사용하고 있는 크림 에센스 등에 한번 사용 시 한 방울씩 떨어뜨려 얼굴에 바른다.
** 과잉 사용 절대 금물! 얼굴이 따가와요~

실내에 살균과 향기를~

방충제: 찬장 밑에 레몬 오일을 떨어뜨린다.


5. 버가못(Bergamot)학명: Citrus bergamia
주요작용: 항우울, 식욕 조절, 금연에 도움, 신경 강장, 비뇨 생식기, 살균, 항바이러스, 냄새 제거

버가못의 유래는 처음 이 나무가 재배되고 거래되었던 이탈리아의 작은 도시 베르가모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버가못은 심적인 충격을 받았을 때 마음의 평정을 찾을 수 있도록 하며 자신감을 부여해 추진력을 발휘하게 한다.

불안, 우울증에~

버가못은 마음의 불안이나 우울을 치유하는 최고의 오일로 가슴의 답답함을 깨끗이 씻어주는 상쾌한 향이다.
실내에 발향 하거나 손수건을 이용하여 흡입한다.

식욕 억제에~

식사 전에 버가못 오일을 흡입하면 식욕이 충만한 것으로 착각하여 음식량이 조절된다.

금연에~

1. 램프 발향을 하거나 담배 생각이 날 때마다 티슈나 손수건에 1~2방울 떨어뜨려 흡입한다.
2. 아로마 목걸이에 버가못 오일을 넣고 몸에 지니고 다닌다.

방광염, 요도염 등 비뇨생식기 증상에~
: 좌욕, 마사지


몸 냄새 제거에~
: 마사지
               

집안 분위기 전환이나 살균 소독효과 : 가습기, 스프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