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아로마테라피 > 에센셜오일


​라틴어로 쥬니퍼는 '작은', 베리는 '열매'를 의미하므로 쥬니퍼베리는 '작은 열매'라는 뜻이다.
아득한 옛날부터 기도와 염원을 위한 훈향에 사용되었고, 유럽에서는 "생명의 나무(the tree of life)"로 알려져 있다. 고대로부터 쥬니퍼의 소독작용을 중요하게 여겼고, 프랑스의 병원에서는 쥬니퍼와 로즈마리를 태워 병원의 공기를 정화하였다고 한다.
쥬니퍼베리(열매)는 드라이진(술)의 향에도 사용되어진다. 수목 향의 쥬니퍼베리 오일은 이뇨작용이 있어서 신체의 노폐물을 깨끗이 청소해 주며, 혈액 순환이 안되어 발생하는 통증에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오일이다. 또한, 신장의 움직임을 조절해 체액 밸런스를 조절하는 정유이기에 '우리 몸의 청소부'라고도 말해진다. 이 향을 가슴 깊숙이 심호흡하면 마음이 깨끗해짐과 동시에 일에 대한 집중력 또한 상승하게 된다.

비만, 부종과 셀룰라이트에~

노폐물을 배출해 대사를 촉진하는 쥬니퍼베리는 부종과 셀룰라이트 등 체액이 정체되어 있을 때 최적이다.
1. 다리가 자주 붓거나 순환이 잘 안될 때 따뜻한 물에 5방울 정도 떨어드려 족욕한다.
2. 캐리어 오일 1스푼(5ml)에 쥬니퍼베리 3방울, 또는 크림에 희석하여 림프 흐름에 맞추어 신체의 말단부터 심장 방향으로 마사지를 한다.
** 그레이프후룻, 사이프러스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더 크다.

어깨 결림, 근육과 관절 통증에~

어깨 결림은 보통 자세, 눈의 피로와 과식도 원인이 된다. 스트레칭을 정기적으로 해보는 것도 좋다.
1. 따뜻한 물에 3~5방울정도 떨어뜨린 후 수건을 적셔 통증부위에 온습포한다.
2. 욕조에 8~10방울 정도 떨어뜨려 반신욕한다.
3. 캐리어 오일 1스푼(5ml)에 쥬니퍼베리 3방울을 희석하여 마사지한다.
** 로즈마리, 라벤더, 페퍼민트와 함께 사용해도 좋다.

 

냉증에~

쥬니퍼베리는 혈액순환 촉진 작용이 있어 냉증에 효과가 있다.
1. 쥬니퍼베리 오일 2방울을 떨어뜨려서 족욕한다. 오일이 침투되면서 신체가 따뜻해지고 얼굴에 땀이 난다.
2. 반신욕도 좋은 방법이다.

집중력 향상에~

상쾌한 수목향이 마음을 차분하게 해서 집중력을 높여준다.
1. 아로마 램프에 쥬니퍼 오일 3~5방울을 떨어뜨려 발향한다.
2. 손수건이나 티슈에 오일 1~2방울 떨어뜨려 흡입한다.
** 레몬과 로즈마리 오일과의 블렌딩은 특히 추천할 만하다.

클린징으로 사용 여성들이 사용하는 클린징 오일이나 크림에 1%정도 희석하여 사용하면 피부 정화의 효과가 있다. 피부염, 여드름, 지성피부에 적합하다.

이런 때에도~

이 향은 마음에 안정감을 부여해서 용기를 북돋아주는 힘을 가지고 있다. 환경의 변화와 스트레스로 기분이 불안정할 때, 은은하게 향을 피워보자.

!!! 주의사항 

이뇨 촉진 작용으로 인해 신장을 자극할 염려가 있기 때문에 만성 신장 질환, 임신중에는 사용하지 말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