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Home : 향기를 알려줄꼐! : 생활속 향기
 

살다보면 병원에 실려갈 정도의 위급상황은 아니지만 간단한 응급조치를 해줘야 하는 사고들이 빈번하게 생기죠.
맛있는 식사 후 갑자기 배가 아프거나, 요리 중에 칼에 베이거나 가벼운 화상, 벌레에게 물려 빨갛게 부어 오른 피부 때문에 가려워 하는 아이들, 청소를 하다가 작은 멍이 생겼을 때, 밤에 열이 나는 아이, 기타등등...
생활 속에서 이러한 여러 상황들은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알 수 없어요.
집에서도 작은 사고에 대비한 구급약 상자가 하나씩 마련되어 있을 겁니다.
이젠 무서운 약 상자가 아닌 향기로운 마법의 상자로 응급상황을 대처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크! 칼에 베였어요

■ 베인 자리에 라벤더나 레몬 한 방울을 떨어뜨려 지혈 시킵니다.
■ 라벤더 5방울, 티트리 2방울을 200ml정도의 물에 떨어뜨려 상처 부위를 살균, 소독한다.
■ 라벤더 3방울을 거즈에 묻혀 상처부위에 싸놓는다.
지혈 뿐만 아니라 피부재생을 도와줄 거예요~

앗 뜨거! 화상을 입었을 때는요?

■ 라벤더 워터로 적신 거즈에 라벤더 오일 2방울을 떨어뜨려 환부에 올려놓는다.
■ 열감이 해소되고 진정이 된 후 호호바 오일 10ml에 라벤더 8방울을 희석하여 1일 2~3회 바른다.
■ 라벤더 워터는 수시로 뿌려주세요.

머리가 찌끈찌끈 아파요~

■ 정신적인 스트레스에 의한 두통은 라벤더 원액 1방울을 관자 놀이나 목 뒤쪽에 찍어 발라준다.
■ 평상시 습관처럼 찾아오는 두통은 페퍼민트 한방울을 관자놀이나 목 뒤쪽에 찍어 발라준다.
■ 호르몬에 의한 편두통은 캐리어 오일 1스푼에 마조람 스윗 3방울을 희석하여 목 뒤쪽에 마사지한다.

아이가 열이 심해요

■ 양 엄지발가락 발톱 윗부분에 유칼립투스나 페퍼민트 한 방울을 떨어뜨려 준다.
■ 찬물에 라벤더나 캐모마일 로만 오일 3방울 떨어뜨려 수건을 적신 후 아이들의 발끝부터 상부쪽으로 닦아준다.
■ 라벤더 워터나 캐모마일 워터를 지속적으로 뿌려준다.
■ 라벤더나 캐모마일 로만 오일을 찬 물에 떨어뜨려 손과 발을 감싸 냉습포 한다.

코피가 멈추질 않아요~

■ 레몬 2방울, 라벤더 1방울을 티슈에 떨어뜨려 흡입한다.
■ 얼음물 담은 컵에 레몬 2방울을 떨어뜨린 후 화장솜에 묻혀서 코위에 올려놓는다.

몸이 으실으실 춥고 감기 기운이 있어요.

■ 캐모마일 또는 히비스커스 차를 자주 마신다.
■ 뜨거운 물에 유칼립투스 3방울, 라벤더 1방울을 떨어뜨려 스팀 흡입을 한다.
■ 캐리어 오일 1스푼(5ml)에 유칼립투스 2방울, 라벤더 1방울을 희석하여 목, 가슴 부위를 마사지한다.
■ 목걸이에 유칼립투스 오일을 넣고 휴대하고 다닌다.

감기로 목소리가 쉬었어요.

■ 컵에 뜨거운 물을 담아 티트리, 유칼립투스, 파인 등의 오일을 3방울 떨어뜨려 깊게 흡입하거나 가글링한다.
■ 캐리어오일 1티스푼(2ml)정도에 에센셜 오일 2방울 떨어뜨려 목 부위에 발라준다.

급하게 먹었는지 소화가 안되요.

■ 페퍼민트나 캐모마일 로만 한 방울을 손가락에 떨어뜨려 명치부위에 찍어준다.
■ 발바닥 족궁(가운데 옴폭 들어간 부위)와 검지, 중지 밑으로 가운데 손바닥 부위에 페퍼민트 오일을 한 방울 떨어뜨리고 꾹꾹 지압 해보세요.
■ 페퍼민트 차나 레몬그라스 차를 마신다.

아이가 배가 아파요~

예로부터 엄마의 손은 약손이라고 했던가요.
1. 캐모마일 로만 2방울을 따뜻한 물에 떨어뜨려 복부 부위를 온습포 한다.
2. 캐리어 오일 1스푼(5ml)에 캐모마일 로만 1방울을 희석하여 엄마의 따뜻한 손길로 복부 부위를 시계방향으로 마사지한다.
3. 캐모마일 또는 페퍼민트 차를 마시게 한다.
** 캐모마일 로만 대신 라벤더를 적용해도 좋다.

벌레, 모기에 물렸어요.

■ 물린 직 후 라벤더나 티트리 한 방울을 물린 자리에 찍어 발라주세요.
가려움이나 붓기를 진정시켜준답니다.
■ 캐리어 오일 1티스푼(2ml)에 라벤더 3방울, 티트리 2방울을 섞어 1일 2~3회 바른다.

멍이 들었군요..

■ 대야 반정도의 물에(뜨겁거나/찬물) 로즈마리 3방울, 라벤더 2방울, 제라늄 1방울을 희석하여 습포한다.
■ 캐리어오일 1스푼(5ml)에 로즈마리 2방울, 제라늄 1방울, 라벤더 2방울을 희석하여 멍든 부위에 마사지하여준다.
■ 멍이 심할 경우 제라늄 원액을 직접 바를 수도 있다.

발목을 삐었어요...

■ 차가운 물에(500ml정도) 페퍼민트 10방울, 유칼립투스 8방울, 레몬 7방울을 희석하여 냉습포 한다.
■ 캐리어 오일 1스푼(5ml)에 사이프러스 4방울, 로즈마리 3방울, 레몬 3방울을 희석하여 가볍게 마사지 한다.
■ 심한 경우, 페퍼민트 원액 1~2방울을 직접 바를 수도 있다.

아이들의 가벼운 찰과상

■ 라벤더 워터를 상처부위에 뿌려주어 소독시킨다.
■ 소독솜에 라벤더 한 방울을 떨어뜨려 상처부위를 닦아준다.
■ 진정 후 캐리어 오일 1티스푼(2ml)에 라벤더 1방울, 캐모마일 1방울을 희석해 마사지하듯 도포한다.

잠이 오질 않아요~

■ 티슈나 손수건 등에 라벤더 1방울을 떨어뜨려 베개 옆에 놓는다.
■ 라벤더 1방울을 코 밑에 바르고 호흡하면 마음이 편안해져 숙면으로 인도한다.
■ 아로마 전기램프에 라벤더 3방울, 오렌지 스윗 2방울을 떨어뜨려 발향시킨다.
*** 잠자기 1시간 전에 캐모마일 티를 마신다. 아이들은 우유에 타서 줘도 좋다.

스트레스로 폭발하기 직전~

■ 심호흡을 크게 3번하고 그레이프후룻 또는 라벤더 향을 직접 맡거나 티슈나 손수건 등에 1~2방울 떨어뜨려 흡입한다.
■ 라벤더 워터를 주변에 스프레이한다.

혈압이 갑자기 떨어지는 느낌일 때~

■ 로즈마리 향을 흡입한다.
■ 족욕이나 입욕으로 로즈마리 향을 활용한다.
■ 캐리어 오일 1스푼(5ml)에 로즈마리 5방울을 희석하여 목, 가슴, 허리 부분을 마사지한다.
■ 로즈마리 차를 마신다.

혈압이 계속해서 올라갈 때~

■ 라벤더 오일을 직접 흡입하거나 티슈나 손수건 등에 떨어뜨려 흡입한다.
■ 라벤더 오일을 사용해 족욕이나 입욕을 한다.
■ 캐리어 오일 1스푼(5ml)에 라벤더 5방울을 희석하여 목, 가슴, 허리 부분을 마사지한다.
■ 라벤더 차나 캐모마일 차를 마신다.

컴퓨터나 공부에 열중해 눈이 피로할 때~

1. 캐모마일 워터나 콘플라워 워터를 수시로 눈 주위에 뿌려주거나 화장솜에 적셔 눈 위에 5분정도 올려놓는다.
2. 라벤더 2방울 또는 캐모마일 1방울을 따뜻한 물에 떨어뜨려 수건에 적신 후 눈 위에 온습포한다.
3. 허브가 들어있는 아이패드에 라벤더 1방울, 캐모마일 1방울을 떨어뜨려 5분정도
휴식한다.
4. 양 중지 끝에 로즈마리 한 방울을 떨어뜨려 눈썹과 눈가주위를 지압하듯 마사지 한다. 머리가 빠르게 맑아져요~

갑자기 우울해 지거나 불행하다고 느낄 때~

1. 버가못, 그레이프후룻, 오렌지 오일 향을 직접 맡거나 티슈, 손수건 등에 떨어뜨려 흡입한다.
2. 아로마램프에 위 오일 5방울정도를 떨어뜨려 발향한다.
3. 캐리어 오일 1스푼(5ml)에 버가못 3방울, 제라늄 1방울을 희석하여 목, 가슴, 명치 부위를 마사지한다.

근육통, 관절염에

1. 쥬니퍼베리 3방울, 사이프러스 2방울을 떨어뜨려 온습포한다.
*** 통증 완화를 위해서는 라벤더, 캐모마일 로만, 마조람 스윗 등을 추천한다.
2. 캐리어 오일 1스푼(5ml)에 쥬니퍼베리 3방울, 사이프러스 2방울, 라벤더 2방울을 희석하여 수시로 마사지한다.

어깨가 뭉쳐서 아파요~

1. 심하게 뭉친 경우는 페퍼민트 원액 1방울을 떨어뜨려 마사지한다.
2. 캐리어 오일 1스푼에 로즈마리 3방울, 라벤더 2방울, 페퍼민트 3방울을 희석하여 어깨 부위를 마사지한다.

피곤하고 지친 당신 떠나라~


일, 업무, 공부에 지친 현대인에게 아로마는 식물의 에너지를 선물할 것이다.
1. 지중해의 태양에너지를 가득 머금고 있는 로즈마리 향을 수시로 맡는다.
2. 레몬, 쥬니퍼베리, 제라늄 향을 취향에 따라 발향하거나 흡입한다.
3. 아로마 목걸이에 로즈마리 오일을 넣고 휴대하고 다닌다.(고혈압 환자는 주의!)

입안에 염증, 잇몸이 부었을 때

에센셜 오일의 뛰어난 항균작용으로 치아염증이나 통증완화를 빠르게~
라벤더, 티트리, 사이프러스, 페퍼민트, 레몬, 유칼립투스, 멀, 클로브 버드, 제라늄
(양치) 치약에 에센셜 오일 1~2방울을 떨어뜨려 양치한다.
(가글) 따뜻한 물을 컵에 받고 에센셜 오일 3방울을 떨어뜨려 가글링한다 (1일 2~3회)
(마사지) 캐리어오일(그레이프시드, 아프리코트커넬 등) 1스푼(5ml)에 라벤더2방울, 티트리 2방울을 희석하여 수시로 발라준다.

   
 
 

오늘방문자     227명
전체방문자   362558명